대구에서 음식박람회가 있답니다. 시간되시는 분들은 관람하시면 좋을 듯해요^^
아래는 인터넷 뉴스 자료입니다.
【대구=뉴시스】나호용 기자 = 2012 대구음식관광박람회가 11월1일부터 4일까지 4일간 EXCO에서 개최된다.
국내 최대 규모 음식관광 관련 전문박람회인 대구음식관광박람회는 대구음식의 브랜드화와 글로벌화를 목표로 음식문화 주제관, 경연대회, 식품비지니스관&음식한마당부스, 기타 체험행사 등 4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주제별 전시관중 진골목 음식투어관은 대구의 근대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근대골목을 거닐어 보고, 그와 연결된 대구의 명동, 100년 세월을 품은 진골목 속 숨은 맛집들과 만날 수 있다.
대구 속 세계음식 특별관은 해외로 나가지 않더라도 대구 속에서도 세계의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그 문화를 느껴볼 수 있다. 인도(인도가는 길), 스페인(더빠에야), 이탈리아(빠빠베로), 멕시코(레오차우), 일본(사야까), 브라질(그라시아스), 태국, 싱카폴(팬아시아) 등 세계 각국의 독특한 음식문화를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색다른 공간으로 구성했다.
치킨프렌차이즈 역사관은 대구에 유독 치킨프랜차이즈가 많은 이유와 1세대부터 현재 차세대 치킨프랜차이즈 업체를 소개한다.
제과 名家 전시관은 최근 빵을 소재로 한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와 넝쿨째 굴러온 당신의 장수단팥빵 등 지역의 동네빵집에서 묵묵히 빵을 만들며 살아온 제과인의 삶과 인생을 조명한다.
건강레시피 특별관은 저나트륨식, 저요오드식, 저칼륨식, 저단백식 등 질환조절 식단 및 다양한 소스류를 전시하며, 저염건강소스 레시피도 공개한다.
캠핑요리관은 테마별 캠핑요리를 전시한다. 초간단요리, 국물요리, 밥과 반찬요리 등 다양한 테마가 준비돼 있다.
멋과 맛 지역특산명품 연요리 특별관은 연꽃, 연밥, 연근 등을 이용, 연약감주, 연근콩불고기찜, 연웰빙빵 등 특색 있는 연 요리를 창조해 선을 보인다.
대구 10미정찬코스와 육개장 특별관은 대구 10미를 이용한 한식, 양식 코스요리를 소개하고, 10미 중 대구 육개장을 집중 조명한다.
또한 그리운 옛맛 전통향토음식관, 아이들도 쉽게 할 수 있는 요리 키즈요리관 등 다양한 전시관을 구성한다.
전국의 요리왕을 찾는 요리경연대회는 총 329팀이 참가, 경연을 펼친다.
개인요리, Live 향토요리경연대회, 제과제빵경연대회, 칵테일경연대회 총 4개 분야 7개 부문에서 경연을 펼친다.
체험행사로는 아이쿡아카데미와 함께하는 쿠키만들기체험, 한국슈가공예협회와 함께하는 컵케익만들기체험이 행사기간 4일 동안 계속된다.
대구시 관계자는 “박람회를 통해 지역 음식업계, 관련 전문가들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하며, 대구 음식발전과 선진 음식문화를 이루는 긍정적 동기를 부여하도록 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6일까지 온라인 사전등록을 마친 관람객에 한해 박람회 무료입장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행사 기간중 대구국제커피&카페박람회, 행정산업정보박람회, 대한민국공예문화박람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동시 개최된다. |